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수원상공회의소

경제정책정보

경제정책정보 상세보기
제목 코로나19 피해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해 만기연장,상환유예 신청기한을 6개월 더 연장하되, 잠재부실, 상환부담 누적 우려에 대응해‘질서 있는 정상화’를 시작하겠습니다.
출처 감독총괄국 작성일 20210916
첨부파일

◈ 9월 16일(목), 고승범 금융위원장은 은행, 생보, 손보, 여전, 저축은행 등 금융협회장들과 간담회를 가지고 만기연장,상환유예 연장문제를 비롯한 금융현안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 금융위원장과 협회장들은 코로나19 상황이 심각한 가운데 중소기업,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큰 상황을 고려하여 만기연장,상환유예 조치를 6개월 더 연장(~’22.3월)하는데 최종 합의하였습니다.

- 다만, 지원조치가 장기화되면서 금융기관의 잠재부실 우려와 장기유예 차주의 상환부담 누적 문제가 제기될 수 있는 만큼,

- ‘질서 있는 정상화’를 위해 (1)연착륙 내실화, (2)채무조정 지원 강화, (3)정책금융 프로그램 등 보완방안을 마련하여 함께 추진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다음글
「 상생소비지원금 시행방안 」 발표
코로나19 피해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해 만기연장,상환유예 신청기한을 6개월 더 연장하되, 잠재부실, 상환부담 누적 우려에 대응해‘질서 있는 정상화’를 시작하겠습니다.
빅데이터 활용 통계 활성화를 위해 「통신모바일인구이동량통계」실험적 통계 1호로 서비스

수원상공회의소

(우)16313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수성로 311 (정자동)

Copyright (c) 2017 suwoncci, All Right Reserved.